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게임판 디자인등록 특허 신청 등록사례 특허사무소"주사위 게임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게임판 디자인등록 특허 신청 등록사례 특허사무소"주사위 게임판"


b3141c3d1186109ead93f913d2c23c7b_1628234534_0267.png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게임판 디자인등록 특허 신청 등록사례 특허사무소"주사위 게임판"

출원 연월일 : 2019년 12월 02일

출 원 번 호 : 30-2019-0057889
공고 연월일 : 2021년 08월 03일

공 고 번 호 : 
등록결정(심결)연월일 : 2021년 07월 22일

등록의 구분 : 심 사
디자인의 수 : 기본디자인 1 건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39년 12월 02일
2021년 07월 27일 등록
(45) 공고일자 2021년08월03일
(11) 등록번호 30-1121438
(24) 등록일자 2021년07월27일
(52) 분류 E2-210, F1-2310
(51) 국제분류 21-01
(21) 출원번호 30-2019-0057889
(22) 출원일자 2019년12월02일
(73) 디자인권자
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72) 창작자
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74) 대리인
김영관
담당심사관 : 이보격
(54) 명칭 주사위 게임판
등록디자인 30-1121438
디자인도면
물품류
제21류
디자인의 대상이 되는 물품
주사위 게임판
디자인의 설명
1. 재질은 종이재, 합성수지재 또는 천(헝겊)임.
2. 본원 디자인은 게임참가자가 출발위치(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중 택일)를 각자 선정한 후 주사위를 던져
숫자가 나오는대로 그 지점에서 계속 이동하여 최종적으로 대한민국에 도착했을 때 이기는 게임으로 자연스럽게
세계의 나라명과 도시명을 익히게 함에 따라 창의력 및 두뇌개발을 증진시키는 것으로서, 도면 1.1과 1.2 및 도
면 1.8에 도시한 바와 같이 세로 가장자리는 영문을 기재하고 가로 가장자리는 숫자를 배열하여 게임설명서에
표시된 게임방법 및 지명찾기를 참조하여 서로 만나는 점에서 F5는 몽골, H5는 방콕, D2는 노르웨이, F1은 파리
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위치마다 나라는 사각으로 표시되어 있고 1에서 6까지 주사위 번호에 따라 움
직이고 도시는 원형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주사위 번호 1,2,3은 윗부분 지명, 4,5,6은 아랫부분 지명으로 움직이
는 것임. 또한 게임설명서에 표시된 지명찾기는 가로에 숫자, 세로에 영문을 기재하였으니 미지의 지명이 나왔
을 때 숫자와 알파벳을 참조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임.
3. 도면 1.1은 본원 디자인의 전체적인 형태를 표현한 것임.
4. 도면 1.2는 본원 디자인의 정면 부분을 표현한 것이고, 도면 1.3은 본원 디자인의 배면 부분을 표현한 것임.
5. 도면 1.4는 본원 디자인의 좌측 부분을 표현한 것이고, 도면 1.5는 본원 디자인의 우측 부분을 표현한 것임.
6. 도면 1.6은 본원 디자인의 평면 부분을 표현한 것이고, 도면 1.7은 본원 디자인의 저면 부분을 표현한 것임.
7. 도면 1.8 은 본원 디자인의 일부를 확대 도시하여 표현한 것임.
디자인 창작 내용의 요점
본원 "주사위 게임판"의 형상과 모양의 결합을 디자인 창작내용의 요점으로 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