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차량의 완충구조, 이륜차량 변리사 특허 등록사례 - "이륜차량의 완충구조"
이륜차량의 완충구조, 이륜차량 변리사 특허 등록사례 - "이륜차량의 완충구조"
출원 연월일 : 2022년 06월 27일
출 원 번 호 : 20-2022-0001576
공고 연월일 : 2023년 02월 10일
공 고 번 호 :
등록결정(심결)연월일 : 2023년 01월 17일
청구범위의 항수 : 3
유 별 : B62K 25/20
등록의 구분 :
고안의 명칭 : 이륜차량의 완충구조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32년 06월 27일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실용신안공보(Y1)
(45) 공고일자 2023년02월10일
(11) 등록번호 20-0496483
(24) 등록일자 2023년02월06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62K 25/20 (2006.01) B62K 25/10 (2006.01)
(52) CPC특허분류
B62K 25/20 (2013.01)
B62K 25/10 (2013.01)
(21) 출원번호 20-2022-0001576
(22) 출원일자 2022년06월27일
심사청구일자 2022년06월27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US06109636 A*
(73) 실용신안권자
주식회사 부**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72) 고안자
이**
경기도 부천시 오정로
(74) 대리인
김영관
전체 청구항 수 : 총 3 항 심사관 : 한성호
(54) 고안의 명칭 이륜차량의 완충구조
(57) 요 약
본 고안은 지면으로부터 시트로 전달되는 충격을 완충함으로써 보다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는 이륜차량의
완충구조에 관한 것이다. 그의 구성은, 선단에는 핸들(30)과 앞바퀴(51)가 연결되고 후단에는 시트(20)를 설치하
기 위한 시트튜브(16)가 설치되어 있는 탑튜브(11); 상기 탑튜브(11)의 좌우측에 대칭되게 설치되되 힌지축(53)
을 중심으로 회전이 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으로서 페달(40)과 뒷바퀴(52)가 설치되는 유동프레임; 상기 뒷바퀴
(52)를 통해 상기 시트(20)로 전달되는 충격을 완충하기 위한 것으로서 일단은 상기 탑튜브(11)의 후단에 연결되
고 타단은 상기 유동프레임에 연결되는 쇽업소바(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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