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변리사, 용인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의 특허 등록 성공 사례- 시공방법 특허 등록사례-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 및 시공방법"
용인 변리사, 용인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의 특허 등록 성공 사례- 시공방법 특허 등록사례-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 및 시공방법"
출원 연월일 : 2022년 05월 02일
출 원 번 호 : 10-2022-0054331
공고 연월일 : 2022년 11월 29일
공 고 번 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22년 10월 11일
청구범위의 항수 : 1
유 별 : E02D 29/16
발명의 명칭 :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 및 시공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42년 05월 02일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22년11월29일
(11) 등록번호 10-2471552
(24) 등록일자 2022년11월23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E02D 29/16 (2006.01) E01C 11/10 (2006.01)
E02D 29/045 (2006.01)
(52) CPC특허분류
E02D 29/16 (2013.01)
E01C 11/10 (2013.01)
(21) 출원번호 10-2022-0054331
(22) 출원일자 2022년05월02일
심사청구일자 2022년05월02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JP2008267067 A*
(73) 특허권자
황**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케이**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72) 발명자
황**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74) 대리인
김영관
전체 청구항 수 : 총 1 항 심사관 : 강진태
(54) 발명의 명칭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 및 시공방법
(57) 요 약
본 발명은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 및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지하차도의 시공기술 개선을 통하여 차
량 바퀴의 하중으로 인한 신축 이음부위에서의 노면 변형 발생이 방지되는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콘크리트 구조물(10) 상호 이음구간의 이격 공간에 침투방지부재(11)가
구성되고, 상기 콘크리트 구조물(10) 상부에는 아스콘(20)이 일정 두께로 타설되되, 상기 이음구간과 대응되는
아스콘 부위를 블록아웃시킨 후 탄성 포장재(30)를 시공하는 지하차도 신축 이음부 시공구조에 있어서, 상기 탄
성 포장재(30) 상부에는 탄성 코팅 마감재(40)가 박막으로 형성되고; 상기 탄성 포장재(30) 하부에는 프라이머층
(50)의 도포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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